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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rchill And Lucid - Wait For A Better Entry Point (NYSE:CCIV)
Rumors have been circulating of a merger between Churchill Capital and Lucid Motors, a maker of luxury electric veh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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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칠과 루시드 : 더 나은 진입 점을 기다리세요
2021 년 2 월 22 일 4:29 PM ET Churchill Capital Corp IV (CCIV) CCIV.U
2.12K 추종자 들
약력
따르다
요약
- 처칠 캐피탈과 고급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인 루시드 모터스가 합병했다는 소문이 돌고있다.
- 처칠 매수자들은 합병 가치의 6 배를 지불하고 있으며, 공식 발표에서 주가가 급등 해 현금화되기를 희망하고있다.
- 이것은 "소문을 사고, 뉴스를 파는"이벤트로 판명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투자자의 경우 향후 낮은 진입 점에서 Lucid에 투자 할 기회가있을 것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특수 목적 인수 회사 인 처칠 캐피탈 ( CCIV )과 올해 말 시장에 첫 번째 자동차를 출시하기를 희망하는 전기 자동차 회사 인 루시드 모터스 를 합병한다는 소문이 돌았 습니다.
이러한 소문은 현재 Bloomberg , Forbes , Barron 's 와 같은 주류 금융 매체에 의해 유포되고 있으며 Reddit의 wallstreetbets 포럼 에서 CCIV 하위 그룹의 19,000 명 이상의 회원을 포함하여 소매 거래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제안 된 합병
금융 미디어는 합병에 12 억 ~ 150 억 달러의 가치를 부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합병이 전형적인 SPAC 거래의 패턴을 따르는 경우, 합병 후 주식 보유는 다음과 같이 보일 것입니다 (120 억 달러 가치 기준).
- CCIV의 주주는 현금으로 20 억 달러 (즉, SPAC가 모금 한 금액)를 기부하고 주식의 16.7 %를 받게됩니다.
- PIPE 투자자는 15 억 달러를 기부하고 주식의 12.5 %를 얻게됩니다.
- SPAC 스폰서는 SPAC 가치의 20 %, 즉 주식의 3.3 %에 해당하는 무료 발행 주식을 받게됩니다.
- 나머지 81 억 달러 (67.5 %)는 Lucid의 기존 주주에게 돌아갑니다.
CCIV의 원래 투자자는 PIPE 투자자와 마찬가지로 120 억 달러의 가치로 Lucid를 받게 될 것입니다.하지만 CCIV 주식에 대해 60 달러를 지불 할 생각이라면 750 억 달러 의 가치로 Lucid를 받게 될 것입니다. 세계에서 8 번째 로 큰 자동차 회사의 시가 총액에 의해, 단지 제너럴 모터스 아래. 이것이 전통적인 IPO라면, 주식에 대한 IPO 가격의 6 배를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Lucid 정보
우리는 잠재적 투자로서 Lucid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평가할 재정이 없으며 예측과 추측 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Lucid가 애리조나에 연간 34,000 대의 자동차를 수용 할 수있는 공장을 지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Air Pure"에서 시작가 $ 76,000 (세금 공제 전)부터 $ 169,000에 나열된 Dream Limited Edition까지 4 가지 Lucid Air 변종을 만들 예정입니다.
Lucid Air Dream Edition – 출처 : Lucid 웹 사이트
원래 포뮬러 E 레이싱을 위해 개발 된 고급 배터리 기술이 있다고 주장하지만, 장점은 배터리 셀 자체의 내부 작동보다는 배터리 어셈블리의 설계와 더 관련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뛰어난 공기 역학과 결합 된 작고 효율적인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을 개발하여 115kWh 배터리에서 517 마일의 매우 인상적이지만 아직 확인되지 않은 범위를 투영 할 수 있습니다.
Lucid는 Tesla ( TSLA )의 정반대 인 것처럼 보이며 , 경영진은 조용한 능력의 이미지를 투사합니다. 대기 마찰에 의해서만 느려지는 외계인 드레드 노트 로봇에 의해 주당 10,000 대의 자동차가 만들어 질 것이라는 약속은 없습니다. 빗속에서 떨어지는 범퍼가 달린 텐트. 전체 조직은 품질, 고급 스러움 및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을 계획합니다.
Lucid Air는 매우 인상적인 차량이며 매끄러운 마케팅은 상상력을 사로 잡고 하나를 소유하고 싶게 만들지 만 투자자로서 자동차가 아닌 회사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연간 34,000 대의 공장 용량은 가격대에 대해 낙관적 일 것입니다. Lucid Air는 Tesla Model S 및 Porsche Taycan ( OTCPK : POAHY ) 과 경쟁 할 것이며 전체 생산 능력에 도달하려면 판매를 위해 두 제품을 모두 판매해야합니다. 아마도 그것은 마지막 못을 괴롭히는 Tesla Model S의 관에 박아 넣을 것입니다. 우리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SUV는 플랜트 용량을 연간 90,000 대까지 확장하기위한 확장 후 2023 년으로 계획됩니다. $ 90k에 가까운 시작 가격으로 상장 될 것이며 Tesla Model X와 직접 경쟁 할 것입니다.
향후 불특정 시간에 연간 40 만 대를 생산할 계획이 있지만 어떻게 달성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나는 Lucid가 볼륨을 쫓기 위해 가격 인하에 관여하거나 시장을 축소함으로써 브랜드를 더럽힐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이 고급스러운 틈새 시장에 머무르는 것을 봅니다.
많은 전기 자동차 주식이 버블 영역에서 가격이 책정되는 오늘날의 시장에서 원래 SPAC 투자자에게는 120 억 ~ 150 억 달러에 거래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늘날 CCIV 구매자에게는 72 ~ 900 억 달러의 시가 총액이 매우 높습니다. 아직 첫 차를 판매하지 않았고 지금까지 단 하나의 서비스 센터를 열었 기 때문에 높은 평가.
대부분의 거래는 장기적이기보다는 투기적인 것 같습니다.
옵션 거래 통계를 분석하면 CCIV의 투자자 대부분이 거래 공식 발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 할 콜 옵션을 매수하거나 거래가 성사되면 현금화 할 풋 옵션을 매수하고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
금요일 아침 (년 2 월 19으로 일 ), CCIV에 1 개 백만 개 이상의 개방 옵션 월 3 월 만료 날짜와 그들 중 70 %가 있었다.
금요일 오후 갑작스러운 가격 하락
옵션 마켓 메이커가 옵션을 매수하거나 매도 할 때, 그들은 기초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함으로써 그 익스포저를 헤지합니다. 델타라고하는 그들이 사는 주식의 수는 옵션 가격 매개 변수 (암시 적 변동성, 만기 시간, 옵션 행사 가격 대비 주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가에 따른 델타의 변형을 감마라고합니다.
- 감마는 콜 옵션과 풋 옵션 모두에 대해 양의 값을 가지며, 주가가 상승하면 매수하고 하락하면 매도합니다.
- 감마는 모든 오픈 옵션 계약에 대한 델타의 모든 변동을 합한 것입니다. 유동성에 비해 오픈 옵션 계약이 많으면 감마 조정에 필요한 주식 수가 시장의 주식 수에 비해 높습니다.
- 감마가 높으면 가격이 불안정 해집니다. 정상적인 시장에서 주가 상승은 더 많은 판매자를 유치하고 더 적은 구매자를 유치하여 매매가 균형을 이루는 안정적인 가격을 만듭니다. 그러나 옵션 헤지에 대한 감마 효과는 주가가 상승 할 때 매수하고 가격이 하락할 때 매도를 강요하여 가격의 불안정성을 야기합니다.
옵션 미결제 약정 (전일 마감 기준)은 옵션 산업 협의회 에서 매일 오전 9 시경에 발표합니다. 델타 및 감마는 게시 된 데이터에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 아침 거래가 시작된 시점에서 열린 CCIV 옵션을 델타 헤지하는 데 필요한 총 지분은 48,631,971 주로 변동률의 거의 25 %를 차지했습니다. 총 감마는 가격 변동 1 달러당 547,537 주였습니다.
이는 유동성 및 일일 거래량에 비해 막대한 수치이며, 이는 CCIV 투자자가 "감마 스퀴즈"효과로 인한 주가의 급격한 변동을 예상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즉 금요일 19 일 오후 3시 5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의 일 .
금요일 19 일 월 CCIV 주가 차트 - 자료 : 야후 금융
분명히 압착은 1 시간 이내에 만료되는 $ 60의 $ 60 풋 옵션에 대한 $ 100 만 가치의 매수 주문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옵션은 약 $ 3 정도였으며 옵션 판매를 헤지하기 위해 동일한 수의 주식을 판매하게되었을 것입니다. 그 판매는 $ 55 콜 옵션이 돈에서 뒤집히고 풋 옵션이 돈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또 다른 판매를 촉발했을 것입니다. 만료되기 한 시간 밖에 남지 않았으므로 해당 옵션에 대한 델타는 1.00에 가깝습니다. 당시에 55 달러 옵션이 얼마나 많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침에는 약 11,000 주가 있었는데, 이는 1 백만 달러에 해당합니다. 그 시점에서 가격이 불안정 해졌고 거래는 $ 51에서 중단되어 "buy the dip"주문 흐름을 따라 잡을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주가가 의도적으로 조작되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 습니다만, 백만 달러 거래가 시가 총액 12 억 달러 변화를 유발할 수있을 때 시장에 문제가 생기면 조작이 너무 쉽고 미친 가격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스윙이 빈번합니다.
거래가 발표되거나 발표되지 않을 때
최종 발표는“소문을 사고, 뉴스를 파는”상황으로 판명 될 수 있습니다. 공식 발표에서 CCIV 주식이 급증하고 싶다면 그 기차는 일주일 전에 역을 떠났습니다. 소문이 널리 퍼졌고 긍정적 인 결정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습니다.
반면에 부정적인 결정은 주가를 붕괴시킬 것입니다. Lucid 주식을 소유하고 싶다면 지금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이유는 거래가 발표 된 후 더 낮은 가격으로 진입 기회가있을 수 있습니다.
합병 후
합병이 완료되면 주식은 다른 기호로 Lucid로 거래되기 시작합니다. 약 12 억 주가 발행 될 것이지만 PIPE 투자자의 주식과 원래 Lucid 주식은 최소 6 개월 동안 락업 될 것입니다.
행사 가격이 $ 11.50 인 4 천만 개의 영장도 있으며, 이는 Churchill Capital의 SPAC IPO에서 1 년 동안 행사할 수 있습니다. (즉, 2021 년 8 월).
따라서 지금부터 8 월 사이에는 공개 유동 주식이 2 억 주에 불과할 것입니다. 특히 소매 상인이 콜 옵션을 매수하여 주가를 올리는 경우 흥미로운 거래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전에 회사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비교를 위해 비슷한 위치에있는 다른 회사를 살펴 보았습니다.
- 오하이오의 한 공장에서 전기 픽업 트럭과 배달용 밴을 생산할 회사 인 로드 타운 모터스 ( RIDE )는 지난 8 월 16 억 달러 가치로 SPAC를 통해 상장했으며 현재 시가 총액 40 억 달러로 거래되고있다. 이 회사는 General Motors (NYSE : GM )에서 연간 600,000 대의 차량을 수용 할 수 있는 오래된 공장을 구입 했습니다. Lordstown의 계획 생산량은 2020 년 31,000 대의 차량으로 2024 년에는 104,000대로 증가하는데, 이는 더 저렴하지만 Lucid와 비슷한 규모입니다. Amazon (NASDAQ : AMZN ) 은 지금부터 2030 년까지 10 만 대의 밴을 인도하도록 주문했으며 General Motors는 PIPE에 대한 투자자였습니다.
- Fisker ( FSR )는 SPAC 거래를 29 억 달러의 가치로 수행했으며 현재 시가 총액 50 억 달러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Fisker는 SUV를 $ 37k에서 $ 69k 사이의 가격대로 판매 할 계획이며 Volkswagen ( OTCPK : VWAGY ) MEB 플랫폼을 사용하여 연간 10 만 대의 차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조를 하청합니다. 생산은 2022 년에 시작되고 고급 세단은 2023 년에 생산 될 예정입니다.
두 경우 모두 주가는 발표 후 급등했지만 나중에 다시 떨어졌습니다. 아래 차트는 합병 발표와 종료 사이의 기간 동안 Fisker의 가격을 보여줍니다.
발표와 합병 사이의 기간 동안 Fisker에서 거래 출처 : Yahoo Finance
Lordstown Motors 차트는 다른 많은 SPAC 합병 차트와 유사합니다. SPAC IPO를위한 자금을 제공하는 헤지 펀드는 종종이 기간 동안 주식을 매도하고, 투자를 회수하고, 다른 거래를 위해 자금을 확보하고, 추가 상승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영장을 유지합니다. 그들에게는 위험이없는 전략입니다.
전기차 주식의 거품은 Tesla, Nio ( NIO ) 및 Xpeng ( XPEV )이 모두 연초 최고치에서 뒤로 물러나면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EV 공간에 진입하려는 중소기업이 많고 주요 자동차 회사가 모두 같은 공간으로 이동함에 따라 부풀려진 밸류에이션이 어떻게 정당화 될 수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Lucid를 장기 투자로보고 있다면 지금부터 합병이 끝나는 시점까지 또는 폐쇄가 만료 된 이후에 더 매력적인 진입 점이있을 것입니다. 흥미로운 회사이지만 투자자들이 지금 지불하는 대가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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